상단 배너 이전 슬라이드
상단 배너 다음 슬라이드

영남대학교영남대학교

 

대학소개

영대소식

[추가모집] 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추가 모집(중화권) N N

No.10064649

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추가 모집(중화권)



2024학년도 2학기 중화권 파견교환학생 추가 모집을 다음과 같이 시행합니다.


★ 지원 전 유의사항

  - 파견대학의 정보는 [붙임] 모집공고, 파견대학 목록 파견대학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반드시 확인바라며 기안내된 내용의 미확인에 대한 책임 국제협력팀에서 지지 않습니다. 파견대학 관련 문의가 있을 경우 파견대학측에 문의하셔도 됩니다. 

  - 지원 및 선발과정에서 지원자에 연락방법은 이메일(학적기재) 또는 Push(영남대학교스마트출결 어플)을 통하니 유의바라며 각종 안내에 대한 회신이 적시에 없을 시 이에 대한 책임은 지원자가 집니다. 

  - 우리 대학에서 파견후보자로 선발된 후 파견대학에 Nomination, Application(지원) 과정을 다시 거쳐야 하며, 이 과정에서 선발되지 못할 경우 파견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.


우리 대학 학생들의 글로벌역량을 강화하고,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고자 "유학장학금 제도"를 신설하였습니다. 2024학년도 2학기 파견교환학생 선발자 중 우수 학생을 대상으로 지급되며 상세 내용은 파견 교환학생 선발 절차 이후 별도로 안내할 예정이오니 교환학생 모집에 많은 지원 바랍니다. 

 


1. 파견대학 현황 및 인원 : 13개 대학 35명  ※ 상세 현황 파견 대학 목록 참고


2. 파견 기간 : 1개 혹은 2개 학기(2024학년도 2학기 ~ 2025년도 1학기)  


3. 지원 자격

    가. 우리 대학교에서 최소 15학점 이상 취득한 자

    나. 전 학년 누적 평점 평균 3.0 이상인 자(파견대학별로 기준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 요망), 파견대학의 학점 제한기준이 없는 경우, 3.0 미만인 자도 지원은 가능하나 3.0이상인 자를 우선 선발 예정

    다.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나 파견 시점에는 재학 상태이어야 함

    라. 파견대학에서 취득한 학점을 우리 대학에서 인정받고 졸업이 가능한 자

        ※ 파견대학 취득학점을 인정받지 않아도 졸업이 가능한 경우 지원 불가

    마. 파견학기가 8학기인 경우 지원은 가능하나 파견 종료 후 우리 대학에서 한 학기 더 등록(9학기) 후 수학가능한 학생만 지원 가능(초과 학기에 대한 등록금 납부 및 학점 단위 등록 필요)

         ※ 단, 우리 대학 졸업 사정 전까지 파견대학 이수 학점 인정이 가능한 경우 추가 학기 없이 졸업가능할 수도 있음

         ※ 파견 학기가 8학기인 자의 파견 기간은 1개 학기로 제한됨

    바. 기타 외국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 

    사. 파견대학의 입학 요건(어학능력 포함)을 충족하고, 우리 대학교 학칙이나 규정에 위배되지 않는 자


4. 지원서 접수 및 제출서류

    가. 접수 기간 :  ~ 2024.04.04.(목) 14시까지 

    나. 접수 방법 : URP종합정보시스템 - 학생관리 – 국제교류프로그램지원신청 – 교환학생(중화권)  ※ 지망대학은 1인 4개로 제한

    다. 제출서류 : [붙임] 제출서류 서식 참조

       1) 학업계획서(국문) 1부

       2) 자기소개서(파견 시 수학언어, 국문) 각 1부  

       3) 소속학과 추천서 1부 ※ 추천서 작성자가 국제협력팀 이메일(intl@yu.ac.kr)로 제출하도록 요청 바람. 지원 마감기한까지 미제출 시 지원 자격을 갖추지 못한 것으로 간주하고 심사 제외

       4) 서약서 1부_7,8학기 파견자는 총 2개(공통, 7,8학기 파견자용) 제출

       5) 공인외국어 성적표(유효기간 내) - 파견대학별 외국어 성적 기준 확인 요망   

    라. 지원 시 유의 사항

       1) 학업계획서와 자기소개서는 1지망 대학 기준으로 작성

       2) 온라인 지원(서류제출) 완료 후 ‘제출’ 버튼을 누르지 않은 경우, 최종 지원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함 

       3) 제출서류 누락 시 서류 전형 탈락

       4)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지망 대학 순위 변경 불가


5. 합격자 발표 : 4월 5일(금) 이후

     ※ 지망대학 순으로 사정 점수에 따라 배정 대학 통보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하여 개별 안내함


6. 기타 : 선발 관련 상세 내용 [붙임] 공고문 참조


7. 문의 : 국제처 국제협력팀(053-810-7873)



국 제 처 장